군산상의 "현대중공업 공공입찰 제한 유예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태웅 기자
입력 2018-08-01 17: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군산상공회의소는 현대중공업이 정부에서 발주하는 공공선박 입찰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입찰제한 기간을 유예해줄 것을 촉구했다.

1일 군산상공회의소는 청와대, 정부, 정당 등에 보낸 건의문에서 "정부가 조선사 일감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내년까지 40척 규모의 공공선박을 발주하기로 했다"며 "그러나 현대중공업은 2017년 12월부터 2년간 정부나 공공기관에서 발주하는 입찰 참여가 제한돼 혜택을 못 받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공 발주를 통해 일감을 확보하고 불황의 늪에 빠진 조선산업을 살리기 위해서는 현대중공업의 공공입찰 참가제한을 유예해야 한다"며 "특히 산업 및 고용위기에 처한 군산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선 공공선박 건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현대중공업은 원전비리 사건으로 내년 말까지 선박 입찰 자격이 제한된 바 있다.

이에 비해 정부는 조선산업 발전을 위해 내년까지 5조5000억원을 투입, 선박 40척을 건조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은 건조물량 부족, 조선업 침체 등을 이유로 지난해 7월 1일부터 세계 최대의 130만t급 도크과 1650t급 골리앗 크레인 등을 갖춘 군산조선소 가동을 중단한 상태다.

이 여파로 협력업체 50여 곳이 문을 닫았으며 근로자 약 5000명이 실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