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구 심곡서원~손골성지 너울길 정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18-07-20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교산 전체 아우르는 순환형 둘레길 조성

시민들이 광교산 너울길을 평화롭게 걷고 있는 모습. [사진=용인시 제공]


경기 용인시는 7억원을 들여 오는 9월 중순까지 수지구 상현동 산55-1 일대 심곡서원에서 손골성지에 이르는 11km의 광교산 너울길(산책로)을 정비한다고 20일 밝혔다.

구간은 심곡서원~조광조 묘역~매봉약수터~천년약수터~서봉사지~법륜사~손골성지다. 종합안내판과 이정표 등을 세우고 데크난간과 야자매트 등을 설치한다. 또 일부 구간엔 초화류를 심어 꽃길로 조성할 예정이다.

너울길은 용인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관광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12~2013년 조성됐다. 광교산을 비롯해 문수봉‧성지순례길, 구봉산 등 6곳 10코스가 있다. 너울길이라는 명칭은 시가 등산로‧둘레길의 명칭을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한 것으로 '천천히 걷는 평화로운 길'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시는 이번 광교산 너울길 정비를 시작으로 수원시와 협력해 너울길과 인접 등산로 등을 이어 광교산 전체를 아우르는 순환형 둘레길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법화산, 함박산, 정광산 등에도 지역 특성을 살린 등산‧산책로를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존에 조성된 임도 등산로 너울길을 잘 활용해 역사와 문화 생태를 아우르는 명품 숲길로 조성해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