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3단체장 취임 첫 조찬 간담회 진행.. '미세먼지대응 방안'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7-05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구체적 대안 마련 기대↑

정부 여당에 몰표를 찍어준 국민들의 기대를 수도권 지방자치단체장들이 부응할 수 있을까.

2500만 국민이 모여사는 서울·경기·인천 자치단체장이 한데 모여 국민들의 염원을 담은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첫 행보를 시작한다.

박남춘 인천시장을 비롯해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오는 6일 오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식당에서 조찬간담회를 갖고 ‘미세먼지 대응방안’을 협의한다.

(왼쪽부터) 박남춘 인천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 자리에는 김은경 환경부장관을 비롯해 정부 관계자도 함께 배석할 예정이다.

간담회를 통해 수도권 대기질개선 및 미세먼지에 대한 구체적이고 빠른 대책마련이 기대된다. 수도권 3단체장 만남을 계기로 앞으로 모임이 정례화되면 그동안 3개 지자체간 소통부족으로 풀어내지 못했던 현안문제 해결에 대한 기대감이 나온다.

한편 이들 3지자체장들은 후보시절인 지난달 3일 서울 신도림역에서 수도권 공동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협약 체결식을 했다. 이 자리에서 이들은 △통합교통서비스제공 및 광역교통청 설립노력 △미세먼지 저감과 건강보호를 위한 협력 △주거복지와 청년일자리 확대 △수도권폐기물의 처리방안 △수도권상생 발전협의회 설치 등 7개 방안에 대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