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바른미래 원내대표 출마…"40대 여성 원내대표 탄생 혁신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06-22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슈 주도능력 어느 때보다 중요…지지세력 결속해 나가겠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18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인사 참사 및 댓글조작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22일 원내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출마선언 보도자료에서 "지금 바른미래당은 지금의 관행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사고가 필요하다"며 "40대 여성 원내대표의 탄생이 당 혁신의 시작"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우리에게는 보수나 진보, 중도 같은 추상적인 용어가 아니라 우리가 지향하는 것을 국민에게 정확하고 선명한 메시지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지금 같이 당의 존재감이 아예 사라진 상황에서 원내대표의 이슈 주도능력과 대국민 메시지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기존 정치권이 제대로 대변하지 못한 자영업자와 중소기업 종사자, 비조직 노동자, 여성과 청년 혁신분야 종사자를 위한 목소리를 분명히 내고 지지세력을 결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지 기반이 없는 정당은 존속할 수 없다. 당의 소멸 위기 속에서 똑똑한 원내 활동을 통해 반드시 강고한 지지기반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선거는 오는 25일 치러진다. 김관영 의원과 이 의원의 2파전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