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아주경제] 6월 7일 목요일자...美 등쌀에... 中 속앓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낙규 기자
입력 2018-06-07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늘의 아주경제] 6월 7일 목요일자...美 등쌀에... 中 속앓이

[2018년 6월 7일 목요일자 아주경제 1면]

 
 
[2018년 6월 7일 목요일자 아주경제 4면]
 
 

 

 
[오늘의 아주경제] 6월 7일 목요일자...美 등쌀에... 中 속앓이

오늘의 아주경제 1면에서는 6월 12일 북·미 정상회담을 비롯한 무역분쟁, 남중국해 갈등 등 곳곳서 미국과 충돌하는 중국의 불편한 심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세기의 담판'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이번 회담에서 중국을 제외하고 남·북·미가 종전선언을 도출할 가능성을 두고 '차이나 패싱'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물론 중국 외교부는 겉으로는 북·미 정상회담의 개최를 "환경한다" 입장을 밝히고 있으나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 시보에서는 "中 빠진 종전선언은 효력 없다"는 다소 불만스러운 주장을 펼치기도 하였습니다.
글로벌 무역분쟁, 남중국해 갈등에서도 번번히 부딪치는 미국의 견제가 중국에게는 달갑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의 아주경제 4면에서는 6월 12일 이뤄질 북·미 정상회담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 회담 장소는 싱가포르 센토사섬에 위치한  카펠라 호텔로 확정됐습니다. 카펠라호텔은 센토사 섬 본섬과 연결된 다리와 모노레일, 케이블카만 끊으면 외부의 접근을 쉽게 차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철저한 경호와 보안이 요구되는 북·미 정성회담을 위한 최적의 장소 입니다. 
이번 회담을 통해 종전선언의 기대감과 함께 남·북·미 확대회담까지 열릴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측불허 두 정상의 만남엣에서 전세계 이목을 집중시킬 깜짝쇼가 펼치질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