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만족도 '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창)박범천 기자
입력 2018-05-24 2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300시간 목표제·봉사마일리지제 등 도입 관심

24일 강원도개발공사 임직원 25명이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월정사를 찾아 제초작업과 환경정화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강원도개발공사 제공]


강원도 내 한 공공기관이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과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 시간 목표제와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해 관심을 끌고 있다. 

강원도개발공사는 지난해 ‘GDC나눔봉사단’을 통한 봉사활동을 비롯해 전 임직원이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올림픽 입장권 지원, 연탄나눔봉사 등에 참여해 1132시간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이는 전년도 455시간 대비 2.5배 가량 증가 것이다. 올해는 이 보다 많은 1인당 15시간, 총 1300시간 봉사를 목표로 정하고 이를 위한 목표제와 봉사 마일리지제도 등을 도입하기로 했다.

도개발공사의 이러한 조치들은 공공 기관의 공공성을 높이고 사회적 관심에 보답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이를 통해 얻는 임직원들의 만족도도 상당하다는 분석이다. 

24일 평창에 근무하는 도개발공사 임직원 25명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실시하는 지역문화재 보존을 위한 문화재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  알펜시아 인근 오대산 월정사를 방문해 연등 철거와 제초작업, 환경정화활동 등의 봉사를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강원도개발공사 관계자는 “봉사의 고됨 보다, 참여를 통해 얻는 기쁨이 컸다"며, “임직원들도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공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했다.

봉사로 인한 만족도가 높아지자 도 개발공사는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사업과 장애인 문화교육 및 인식개선 등과 같은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