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청주시, 오창호수공원 내 생태놀이터 조성한다

(청주) 윤소 기자입력 : 2018-05-08 10:20수정 : 2018-05-08 10:20
소규모 물놀이장, 미끄럼틀, 하늘다리, 맨발체험장 등

청주시가 오창호수공원 안에 생태놀이터를 조성할 위치도.  [제공=쳥주시 제공]
 

충북 청주시가 청원구 오창읍 오창호수(문화휴식)공원 내 생태놀이터를 조성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오창 주민들이 시에 건의한 사항으로, 오창호수공원은 가족단위의 이용객이 많으나 아이를 위한 놀이시설이 없어 자연에서 즐기며 놀 수 있는 생태놀이터가 조성되면 보다 만족스러운 공원 이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검토돼 추진됐다.

이에 따라 청주시는 지난 2월 지역주민 설명회를 개최해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 때 제시된 내용을 반영해 계획을 수립했다.

오창호수공원 내 생태놀이터 조성에는 사업비 3억 원이 투입된다. 오창호수공원 주차장 인근에 평소 잘 이용하지 않는 실개울을 활용해 소규모 물놀이장이 조성된다. 또 인근의 산지부 경사를 활용한 미끄럼틀 및 하늘다리, 맨발체험장, 둥지놀이터, 소꿉놀이 테이블, 숲아지트, 스윙벤치, 나무움막 등이 조성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오창호수공원 생태놀이터가 어린이들이 오감을 통해 자연환경을 느끼고 교감해 정서적 발달에 도움이 되는 자연친화적인 놀이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공사가 진행되는 5월부터 9월까지는 공원이용 제한으로 불편하더라도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