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준 “MB 돈 지불한다고 한 후 떼먹는 버릇 있어 새겨 들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8-04-10 17: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김경준 페이스북 ]


BBK 주가조작 사건으로 구속된 후 만기 출소해 미국으로 추방당한 김경준 씨가 이명박 전 대통령 변호인들에게 경고와 조언이 섞인 글을 남겼다.

김 씨는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MB는 돈을 지불한다고 한 후, 잊어버린 척하면서 떼어먹는 버릇이 있으니 새겨듣기 바란다”고 적었다.

그는 “2000년 당시 BBK를 위해 정말 열심히 일한 조선일보 언론인이 있었다”면서 “회사에 직함까지 있어 급여를 줘야 하지 않냐고 MB에게 질문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그러자 MB는 그냥 무엇을 줄 것 같이 하는 척만 하고는, 그냥 잊어버리면(떼어먹으면) 된다는 참으로 황당한 지시를 내렸다”면서 “그러니, (변호사들은)계약을 정확하게 하고, 의뢰인 수수료를 바로 바로 청구해 받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이 전 대통령의 변호인단으로는 청와대 법무비서관을 지낸 강훈(사법연수원 14기) 변호사와 정동기(8기) 두 변호사를 중심으로 법무법인 열림 소속 박명환(32기), 피영현(33기), 김병철(39기), 오덕현(27기), 홍경표(37기) 변호사와 16대부터 18대까지 3선 의원을 지낸 최병국(사법시험 9회) 변호사도 합류했다.

앞서 김 씨는 지난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참 뻔뻔한 BBK 검사들 자신들의 출세를 위해 BBK 다스(DAS) 사건을 조작한 자들”이라며 “반드시 처벌돼야 한다. 그들이 이명박 박근혜를 가능하게 한 자들이다. 반성도 없고, 사과도 없다. 참 기가 막히다!!!”라고 적었다.

이외에도 김 씨는 지난 5일 “MB 수면제 먹고도 잠을 잘 못 이뤄?. 마치 MB가 불쌍하다고??? 웃긴 소리”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구치소에서는 누구나 잠을 자기가 힘들어서, 상당수 수용자들이 매일 수면제를 복용 하고 있다”면서 “MB가 겪고 있다는 ‘고초’는 지극히 평범한 것이기에 ‘불쌍’의 대상이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한편 김 씨는 강제 추방된 상태로 한국 입국이 금지돼 있다. 그는 “아직도 왜 한국에 가서 진술 하지 않느냐고 질문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며 “계속 오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전 강제 퇴거 되어 입국 금지 상태로 한국 가서 진술을 하려고 해도 할 수가 없다”고 해명했다.

그는 “정권이 바뀐지 1년이 되었으나, 계속 입국 금지 중”이라며 “최근 입국 금지 취소 신청서를 법무부에 제출했다. 기대는 하지 않으나, 상황 변화가 있는지 궁금하다”라고 적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