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구 위원장, 베트남과 금융분야 협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3-21 07: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21~24일 베트남을 방문해 금융 분야에서 양국의 협력을 강화한다. 

최 위원장은 이날 베트남 현지에 진출한 우리나라 금융회사 대표들과 간담회를 열어 애로사항을 듣고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다음날에는 우리나라의 은행연합회와 베트남 은행협회 등이 함께 여는 '한·베트남 금융협력포럼'에 참석한다. 

최 위원장은 포럼 축사에서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핀테크 등 새로운 분야에서도 적극 협력, 상생 발전을 이루어 나가자"고 제안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베트남 중앙은행과 '핀테크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금융위 관계자는 "딩 띠엔 중 베트남 재무부 장관을 만나 문재인 정부의 금융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양국 금융당국 간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며 "최 위원장의 이번 베트남 방문은 문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동남아 순방 때 천명한 '신(新) 남방정책'을 금융 분야에서 구현하려는 행보"라고 설명했다. 

한편, 베트남은 우리나라에 4번째로 큰 교역대상국으로 은행과 증권, 보험 등 34개 금융회사가 현지에 48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베트남은 높은 경제성장률과 자본시장 개방정책, 정부의 적극적인 금융정책 등에 힘입어 가장 높은 성장잠재력을 가진 신흥국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