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현장] 고등래퍼 출연 SF9 휘영, "듣보잡 아이돌 가사? 나를 이겨내야 성장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2-26 15: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FNC엔터테인먼트]


Mnet 고등래퍼 시즌 2에 출연중인 보이그룹 'SF9'의 휘영이 "나 자신을 믿지 못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YES24라이브홀에서 SF9의 네 번째 미니앨범 ‘MAMMA MIA!’(맘마미아)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휘영은 고등래퍼 2에 출연한 소감으로 "일단 저번 시즌을 너무 좋게 봐서 도전하고 싶은 프로그램중 하나였다"며 "너무 큰 목표를 갖는것보다는 매순간순간 열심히 노력하자는 자세로 지금에 충실해서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프로그램을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은 나를 믿지못하는 부분을 이겨내기가 가장 힘들었다. 아이돌래퍼와 그냥 래퍼를 나누는 것 자체가 편견이다. 나부터가 나누지 않고 있는 그대로 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 것같다"고 강조했다. 이어 "태어나서 처음으로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니 엄마가 너무 좋아하셨다"고 덧붙이며 미소를 보였다. 

또 휘영은 고등래퍼 2 프로그램에서 '듣보잡 아이돌'이라는 가사를 실제 써서 논란이 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휘영은 "듣보잡 아이돌이란 가사는 저와 비슷한 입장에 놓이신 모든 분들의 생각이 비슷할 것"이라며 "인지도는 스스로 잘 정리해야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부분을 이겨내야만 더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라며 스스로를 믿고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번 다졌다. 

한편 이번에 SF9이 선보인 타이틀곡 ‘맘마미아’는 리듬감 있는 풍성한 드럼에 복고풍 사운드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신나는 레트로 댄스곡으로, 복고 분위기에 맞춰 하이틴 뮤지컬 영화를 떠오르게 하는 퍼포먼스를 준비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SF9 멤버들은 ‘맘마미아’를 비롯해 수록곡 ‘네버 세이 굿바이(Never Say Goodbye)’, ‘시간을 거꾸로’, ‘비 마이 베이비(Be my Baby)’의 랩 가사를 만들며 앨범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처음으로 팬송인 ‘디어 판타지(Dear Fantasy)’가 수록되는데, SF9 전 멤버가 팬들이 전해 준 키워드를 토대로 직접 작사해 변함없는 팬들의 사랑에 보답한다.

한편 SF9은 26일 오후 6시 미니 4집 ‘MAMMA MIA!’를 발매,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돌입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