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와 시민안전에 초점 맞춰진 세종시 조직개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김기완 기자
입력 2018-02-22 16: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8실·국 36과 1651명→39과 1812명으로 3과 161명 증원

  • 일자리정책과ㆍ교육지원과 신설, 소방현장 인력 56명 보강

 세종특별자치시청 전경. [아주경제 DB]

이달 26일부터 세종시청 행정조직이 확대 개편될 예정이다.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에 발맞춰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시민 안전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시는 일자리 정책의 현장 추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일자리정책과를 신설하고, 일자리기획, 일자리지원, 노사직업훈련 등 3개 담당을 배치해 관련 업무를 총괄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급증하는 소방현장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소방인력 56명을 보강했다. 싱크홀과 지진 등에 체계적으로 대응키 위해 안전총괄과를 안전정책과로 변경하고 과 내에 지하안전관리담당을 신설했다.

특히 과중한 업무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일부 부서를 나누고,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행정동 개청과 이동민원실 설치도 추진된다.

문화 및 관광 관련 행정수요가 급증하면서 문화체육관광과를 문화체육과와 관광문화재과로 나웠다.

세종지역이 교육열이 높다는 점을 반영해 학교 교육에 대한 체계적 지원과 평생교육 및 도서관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교육지원과도 신설된다.

신도심 지역 3생활권에 올해 7월 대평동과 소담동을 개청할 계획이다. 동 개청에 앞서 3월부터 이동민원실이 운영된다.

정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치분권단과 옥외광고물담당도 신설한다. 자치분권단은 정책기획관실에 설치하고, 행복도시법 개정으로 건설청으로부터 이관된 옥외광고물 업무를 수행토록 건축과 내에 옥외광고물담당을 설치했다.

조직 신설에 따른 공간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세종우체국 사무실을 임차(6개실 554㎡)해 본청에 있는 경제산업국(경제정책과, 일자리정책과, 투자유치과, 산업입지과)을 이전한다.

시 관계자는 "조직개편과 육아휴직 등을 고려해 올해 소방, 사회복지, 사서 등 216명의 공무원을 충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