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미래 실감 미디어 ‘옥수수 소셜VR’ MWC서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8-02-19 08: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멀리있는 친구와 가상현실에서 영화보며 소통 가능해

  • VR·미디어 콘텐츠·커뮤니케이션 기능 결합

여러명의 ‘옥수수 소셜VR’고객이 가상 공간에 모여 리그오브레전드 경기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있는 모습.[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8에서 영화 ‘매트릭스’ 속 가상공간을 구현한다.

SK텔레콤은 가상현실(VR) 기기를 쓰고 나의 아바타로 가상 공간에 들어가, 다른 참여자들과 같은 동영상 콘텐츠를 보며 소통할 수 있는 ‘옥수수 소셜 VR(oksusu Social VR)’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옥수수 소셜VR’은 VR에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옥수수’와 ‘소셜 커뮤니티’ 기능을 결합해, 가상공간에서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동영상 콘텐츠를 즐기며 아바타를 통해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이번 MWC 2018에서 ‘옥수수 소셜VR’을 통해 △리그오브레전드(LOL) 경기 △인기 아이돌 그룹 엑소, 레드벨벳 등 SM 콘서트 영상 △SK와이번스 야구 경기 등 가상공간 내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5G 시대가 되면 현재 풀HD보다 16배 화질이 선명한 8K(7680*4320) 영상을 제공하는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또한 ‘옥수수 소셜VR’은 고객이 만든 가상공간에 다른 참여자를 초대해 함께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다. 가상의 영화관에서 함께 영화를 보면서 아바타를 통해 음성대화를 주고 받거나, 다양한 표정을 지으며 팝콘을 던지는 등의 움직임으로 의사 소통과 감정 표현까지 가능하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가상공간에서 아바타의 신체 움직임, 얼굴 표정 등을 부드럽게 표현하기 위한 'T리얼 아바타 프레임워크(T real Avatar Framework)’를 함께 적용했다.

SK텔레콤의 ‘옥수수 소셜VR’은 ‘삼성전자 기어 VR’, ‘구글 데이드림’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MWC 전시관에서는 ‘기어 VR’로 체험할 수 있다.

현재 SK텔레콤은 5G시대에 VR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콘텐츠(Interactive Contents)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VR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터렉티브 VR 콘텐츠는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가상현실 속의 사물도 따라 반응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백화점에 가지 않고도, 가상의 백화점을 방문해 옷을 입어보고 사이즈를 확인한 후 구매할 수 있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VR 콘텐츠가 늘어나면서 이용자들의 관심과 수요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올 하반기에 ‘옥수수 소셜 VR’을 상용화할 계획이며, 커머스, 광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해 5G시대에는 가상공간에서 친구를 만나 쇼핑하고, 음악을 듣고, K팝스타 공연과 팬미팅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