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A] GS건설 '염리3구역' 재건축 아파트 내달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18-02-13 1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하 5층~지상 27층, 18개 동, 전용면적 42~114㎡, 총 1694가구 규모

  • 편리한 교통 인프라 갖춰…광화문·여의도 출퇴근 직장인으로부터 인기

GS건설이 내달 서울시 마포구 염리동 507번지 일대에서 염리3구역을 재개발해 공급하는 자이 아파트 조감도. [이미지=GS건설 제공]


GS건설이 서울 마포구 염리동 507번지 일대에서 염리3구역을 재개발한 자이 아파트를 오는 3월 분양한다.

염리3구역 자이 아파트는 지하 5~지상 27, 18개 동, 전용면적 42~114㎡, 총 1694가구 규모다. 이 중 일반분양분은 395가구다.

염리3구역이 포함된 아현뉴타운은 아파트 재개발 사업이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면서 광화문이나 여의도로 출퇴근하는 30, 40대 직장인들의 주목을 받으며 올해 상반기 분양시장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염리3구역의 가장 큰 장점은 편리한 대중교통이다. 북쪽으로는 지하철 2호선인 이대역과 아현역이 지나고 동쪽으로는 5호선인 애오개역과 공덕역이 지나간다. 특히 공덕역은 5호선뿐 아니라 6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까지 4개의 노선이 지나는 쿼트러플 환승역이다.

인근에는 신촌로, 마포대로, 강변북로 등이 있어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갖췄다. 광화문, 종로, 여의도, 상암 디지털미디어 시티(DMC) 등 중심상업지구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직주근접형 단지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최적의 입지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변으로는 연가구,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등 명문대학교와 한서초를 비롯해 숭문중·고(자율형 사립고), 서울여중·고 등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신촌 현대백화점, CGV,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생활인프라가 밀집해 있다. 마포아트센터 등도 가까워 문화생활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까지 더해진다.

뿐만 아니라 아현뉴타운은 지형적 조건에 의한 양호한 조망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북측으로는 안산과 인왕산이 있고 동측으로는 남산, 서측으로는 노고산이 있어 멀리 나가지 않아도 풍부한 자연 경관을 누릴 수 있으며 남측으로는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환경친화적 설계를 위해 뉴타운 내에는 보행공간과 휴식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그린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활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자이 브랜드에 걸맞게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 시설도 조성된다. 내부에 엘리시안 가든, 힐링가든 등이 들어서 입주민에게 쾌적한 단지 내 환경을 제공한다. 자이가 자랑하는 입주민 커뮤니티센터, 자이안센터에는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샤워실,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GS건설은 마포 일대에 최근 10여년 동안 밤섬자이, 청암자이, 공덕자이, 공덕파크자이, 마포자이 1·2·3차, 신촌그랑자이 등 약 5300여 가구를 공급해 마포일대 ‘자이 브랜드타운’을 조성하고 있다.

신병철 GS건설 염리3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분양소장은 “염리3구역 재개발 단지는 탁월한 교통 환경뿐 아니라, 각종 공연, 전시, 생활체육 등을 누릴 수 있는 마포아트센터가 단지에 인접해 문화, 예술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주변의 관심이 높다”며 “향후 가치가 더욱 기대되는 단지인 만큼 자이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설계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