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동부 화롄서 또 규모 6.4지진..'국가급 경보'문자..“호텔건물 붕괴” 보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8-02-07 02: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진앙의 깊이 10km

대만에서 대형 지진이 발생해 호텔 건물이 붕괴한 것으로 알려졌다.[사진=미국 지질조사국 홈페이지 캡처]

대만 동부 화롄(花蓮) 지역에서 지진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6일(현지시간) 한밤 중에 또 큰 지진이 일어났다.

‘연합뉴스’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대만 중앙기상국은 이날 오후 11시 50분 화롄(花蓮)현 근해에서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했음을 밝혔다.

진앙의 깊이는 10㎞로 측정됐다. 이번 대만 지진은 진앙의 깊이가 깊지 않았던 만큼 흔들림도 컸다.

동부 화롄과 이란(宜蘭)은 진도 7, 중부 난터우(南投)는 진도 5로 보고됐다. 이번 대만 지진 발생 직전 휴대전화를 통해 지진예측경보 메시지가 발송됐다. 이 메시지에는 '국가급 경보'라고 표시됐다.

이번 대만 지진은 10초 이상 계속됐고 3분 뒤 비슷한 위치에서 규모 5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의 깊이는 5.1㎞였다고 중앙기상국은 전했다. 타이베이 건물 1층에서도 심한 흔들림을 감지할 수 있었다.

현재 대만 화롄시 도로가 지진으로 갈라지고 퉁솨이(統帥)호텔 등의 건물이 지진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로이터 통신은 “호텔이 붕괴됐다”고 속보로 전했다. 대만 지진 인명피해는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