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김성태 “문재인 정부 심판…신보수주의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 목소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8-01-29 2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오른쪽)와 김성태 원내대표가 29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동양인재개발원에서 2월 임시국회 전략수립을 위해 열린 의원연찬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에 대한 심판 필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당내 구성원들을 향해서도 자성과 반성을 통해 신보수주의 정당으로 거듭날 것으로 촉구했다.

29일 두 사람은 경기도 일산 동양인재연수원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 참석해 코앞으로 다가온 2월 임시국회 주도권을 잡기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홍 대표는 공수처 설치에 대해 “새로운 검찰청이다. 그 새로운 검찰청을 뭐하러 세우느냐”라며 “민변 검찰청을 하나 더 만들겠다는 것이다. 그것을 만들어서 좌파 영구집권 체제로 가보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것은 권력기관 개혁이 아니다”라며 “좌파정권 영구집권을 위해서 말하자면 자기들 입맛에 맞는 민변 검찰청 하나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오는 6·13 지방선거에 대비해 의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홍 대표는 “이제 지방선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지방선거는 의원 여러분들의 선거가 아니라고 해서 방치하는 사례가 많다”며 “지방선거에 패배를 하면 여러분들도 다음 총선에 이길 수 없다”고 말했다.

이날 홍 대표는 과거 국정농단 세력과 결별하고 신보수주의 정당을 강조하기도 했다.

홍 대표는 “국정농단세력이라는 국민의 비난을 들어온 우리당이 그 세력들과 절연하고 새로운 신보수주의 정당으로 거듭나는 것의 완결판이 다음 달 초에 있을 전국위원회 회의다”라며 “거기서 당헌당규가 정비되면 이제 우리는 과거 잘못했던 국정농단세력과 결별하고 새로운 신보수주의 정당으로 거듭나게 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최근 연이어 발생한 인명사고를 언급하며 “문재인 대통령은 사건사고가 날 때마다 재발방지와 후속대책을 언급했지만, 말만 번지르르하고 아직 어느 것 하나 제대로 나아진 것이 없다”고 비판했다.

또 제 1야당의 문제제기를 제대로 수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는 “재발방지를 위해서 특단의 책임을 묻는 입장에 대해서도 이것을 정쟁으로 몰고 또 고령자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사고였다는 식으로 언론에 논조를 돌려놓고 말았다”며 ”말 후안무치하고 또 국민을 우습게 보는 정권이 아니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개헌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장기집권을 획책하려는 문재인 관제 개헌시도를 온 국민 앞에 선포했다”며 “권력구조개편의 핵심인 제왕적 대통령제의 폐단을 끊어내겠다는 그런 확고한 의지는 전혀 살펴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정략적 시도를 막을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대여투쟁의 전사가 되어야 한다”며 “개헌에 대한 확고한 입장과 의지를 하나로 집약시켜 낼 수 있도록 다양한 개헌에 대한 의지와 입장을 지도부가 수렴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