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우즈, 복귀전 첫날 ‘이븐파’ 하위권…무난해서 ‘실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1-26 0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타이거 우즈의 벙커샷 모습.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돌아온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의 첫날은 무난했다. 기대에는 부족했지만, 이븐파로 타수를 잃지 않고 잘 막은 날이었다.

1년 만에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정규대회 복귀전을 치른 우즈가 첫날 하위권에 머물렀다. 우즈는 2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라호야의 토리파인스 골프코스(파72)에서 열린 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총상금 690만 달러) 1라운드에서 버디 3개과 보기 3개를 맞바꿔 이븐파 72타를 쳤다.

우즈는 오후조 경기가 진행 중인 가운데 먼저 경기를 마쳐 오전 9시50분 현재 하위권인 공동 84위에 머물렀다. 단독 선두는 7언더파를 몰아친 토니 피나우(미국). 보기 2개를 범하고도 버디를 9개나 잡았다. 우즈와는 7타 차다.

지난해 12월 히어로 월드 챌린지를 통해 필드에 복귀한 우즈는 이번 대회를 통해 PGA 투어 정규대회 복귀전에 나섰다. 이 코스는 우즈가 무려 8차례나 우승한 곳이다. 하지만 경기력은 기대에 못 미쳤다. 이날 우즈는 티샷과 쇼트게임에서 모두 정교한 샷을 날리지 못하는 등 떨어진 경기 감각을 회복하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우즈는 1번 홀(파4)부터 티샷을 러프로 보내고 세컨드샷을 벙커에 빠뜨리는 등 페어웨이를 지키지 못하고 보기로 출발했다. 5번 홀(파4)에서도 티샷과 세컨드샷이 모두 벙커에 빠지며 다시 보기를 범해 2타를 잃었다. 우즈는 6번 홀(파5)에서 첫 버디를 잡았지만, 전반 9개 홀에서 1타를 잃은 채 후반에 나섰다.

우즈는 후반 첫 홀부터 버디를 잡으며 안정감을 찾았다. 10번 홀(파4)에서 세컨드샷을 홀 옆에 붙여 가볍게 버디를 낚았다. 13번 홀(파5)에선 다시 보기를 범했지만, 16번 홀(파3)이 압권이었다. 우즈의 189야드 티샷이 홀 바로 옆 20cm 가까이 붙어 탭인 버디를 기록했다. 홀인원이 나올 뻔한 환상적인 샷이었다.

한편 한국 선수 중에서는 배상문이 첫날 버디 5개와 보기 1개를 묶어 4언더파 68타로 경기를 마치면서 존 람(스페인) 등과 함께 공동 5위에 올라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