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계 "하도급거래 공정화 대책 환영…혁신성장 촉진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은경 기자
입력 2017-12-28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소기업계가 정부의 하도급거래 공정화 종합대책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8일 논평을 내고 "정부가 발표한 하도급거래 공정화 종합대책이 한국경제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 잡고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대기업의 기술유용 행위에 대한 처벌 강화, 부당한 전속거래관행에 대한 실태조사 강화에 대한 대책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중소기업계는 "우리경제는 과거 산업화 과정에서 고착화된 대·중소기업 간 힘의 불균형으로 인해 중소협력업체에 대한 납품단가 후려치기, 기술탈취, 부당한 전속거래 강요와 같은 각종 하도급 불공정행위가 근절되지 않고 있다"며 "이번 공정위의 대책은 중소기업의 혁신의지와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 "하도급업체의 거래조건 합리화를 위한 공동행위의 담합규정 적용을 배제하고 원재료 가격 이외에 노무비 등 다른 원가가 변동되는 경우에도 하도급 대금 조정을 요청할 수 있게 했다"며 "이는 수급사업자의 지위를 제고해 공정하고 대등한 하도급 관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소기업계는 "끊임없는 혁신과 경쟁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며 "공정한 하도급거래와 상생협력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