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나눔장터 ‘기부마켓’으로 나눔경영 ‘실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7-12-21 08: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타 애장품 및 문화생활 물품 6000여 점 판매…수익금 2000만원 이웃돕기 성금 전달

CJ E&M이 지난 20일 진행한 연말 나눔장터 ‘기부마켓(Give & Market)’.[사진=CJ E&M]


CJ E&M은 지난 20일 연말 나눔장터 ‘기부마켓(Give & Market)’을 상암동 CJ E&M 센터에서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기부마켓’은 CJ E&M 전 임직원이 물품 기부 및 바자회 활동을 통해 수익금 전액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하는 연말 사회공헌 행사다. 이번 행사는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 및 아동 양육기관 엔젤스헤이븐, 아동복지양육시설 삼동소년촌이 물품 모집과 판매에 참여했다.

올해는 뮤지컬 ‘광화문연가’, ‘햄릿’ 티켓을 비롯해 생활용품, 완구, 도서, 의류 등 총 6000여 점의 다양한 물품이 기증됐다. 가수 에릭남의 가죽자켓 등 스타들의 애장품 경매도 눈길을 끌었다.

기부마켓을 통해 모은 총 2000만원의 판매수익은 독거 노인 및 난치병 아동 등 지역 이웃들에게 전해진다.

한편, CJ E&M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나눔의 날’로 정하고 △사원증 단말기 태그를 활용한 자동 기부 시스템인 ‘기부태그’ 운영 △독거어르신 영화관람 동행 및 식사 배식 △영유아 나들이 지원 △명절 떡 배달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특히 근무시간이 유동적인 제작부서 직원들을 위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실내에서도 참여할 수 있는 △난민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출산 지원물품 만들기 △입양 대기 아동을 위한 첫 걸음마 신발 만들기 등을 진행해 전 임직원의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남궁종 CJ E&M CSV경영팀장은 “최고경영진의 나눔 철학에 따라 전 부서 모든 직급의 임직원들이 적어도 한 달에 한번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상시 운영하고 있다”며 “새해에도 종합 콘텐츠 기업의 특성을 살린 즐거운 나눔 문화 활동을 지역사회에 함께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