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준호 기자
입력 2017-12-13 1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스타그램이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을 출시했다. 이제 피드나 스토리에서 개인적인 관심사와 취미, 흥미로운 커뮤니티를 언제든지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됐다. 

이번 기능이 추가되면서 해시태그를 팔로우하면 피드에 해당 해시태그를 포함한 인기 게시물이 표시되고, 스토리 모음에는 최근 스토리가 표시된다. 관심 해시태그를 팔로우하려면, 검색창에서 관심 있는 주제를 직접 검색하거나 게시물에 포함된 해시태그를 탭 한 후, 결과 창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특정 해시태그에 대한 팔로우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다.
 

관심있는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해당 해시태그를 사용한 포스트 스토리 모음 페이지를 확인할 있다. ‘팔로우버튼을 탭하면 원하는 해시태그를 팔로우할 있다. (인스타그램 제공) 


예컨대 인스타그램이 연말 결산 자료를 통해 공개한 2017년 국내 인기 해시태그 중 #멍스타그램 이나 #반려견을 팔로우하면 해당 해시태그를 사용한 주요 포스트가 피드에 나타나게 된다. 피드에 나타난 해시태그 콘텐츠의 순서는 사진 또는 비디오의 퀄리티와 게재 시점을 통합적으로 고려해 정해진다. 팔로우한 해시태그를 사용한 스토리도 스토리 모음에 나타나기 때문에 관심 분야의 콘텐츠를 따로 검색할 필요가 없다.

해시태그 팔로우 공개 설정도 계정 팔로우와 같다. 공개 계정의 경우 해시태그 노출 범위에 제약이 없지만, 비공개 계정은 팔로워에게만 해시태그가 공개된다.

인스타그램은 가족, 친구와의 소통 채널의 역할을 넘어, 관심사를 공유하고 커뮤니티로 관계를 확장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면서 이러한 기능을 추가했다. 전 세계 월 활동 계정 8억이넘는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른 콘텐츠를 찾고 그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 개발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