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구광렬 교수, 체 게바라 토크쇼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산) 정하균 기자
입력 2017-11-10 15: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일부터 서울, 울산 등 영화 '체 게바라 뉴맨' 상영 후 토크쇼

[사진=울산대 제공]


울산대는 스페인·중남미학과 구광렬 교수(시인·소설가)가 '체 게바라' 토크쇼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체 게바라(1928∼1967) 서거 5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12년 개봉한 영화 '체 게바라:뉴맨'을 CGV, 피터팬픽처스 등 영화관계사들의 후원으로 상영한 후, 구 교수와 관객들간 질의응답형식으로 대화를 나눈다.

제1회 토크쇼는 10일 서울 명동 CGV에서 진행한다. 2회는 12일 서울극장에서, 3회는 16일 광주광역시의 광주극장에서, 4회는 29일 울산대 해송홀에서 있다. 이후에도 부산, 대구, 대전 등지에서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구 교수는 지난 2012년 한국에서 이 영화가 개봉됐을 때 체게바라의 맏딸 알레이다 게바라와 서울 에비뉴엘극장에서 시사회를 진행한 바 있다. [사진=울산대 제공]


구 교수는 지난 2012년 한국에서 이 영화가 개봉됐을 때 체게바라의 맏딸 알레이다 게바라와 서울 에비뉴엘극장에서 시사회를 진행한 바 있다.

구 교수는 청년시절, 파타고니아에서 목동생활을 하고 싶어 멕시코로 건너갔다. 훗날 멕시코국립대학교에 진학, 중남미문학을 공부(문학박사)한 뒤, 멕시코 문예지 <마침표(El Punto)> 및 <마른 잉크(La Tinta Seca)>에 시를, 멕시코국립대학교 출판부에서 시집 <텅 빈 거울(El espejo vacío)>을 출판하고부터 중남미작가가 됐다. 30여 권의 저서 중 체 게바라에 관한 저서는 총 4권으로 그 중 2009년 출간한 <체 게바라의 홀쭉한 배낭>(실천문학사)은 젊은 비평가들에 의해 '2009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된 후, 고등학생, 대학생 필독서가 됐다.

또 구 교수는 2005년 시집 <하늘보다 높은 땅(El cielo más alta que el cielo)>로 멕시코문협특별상을, 2009년 시집 <팽팽한 줄 위를 걷기(Caminar sobre la cuerda tirante)>로 동양인으로서는 최초로 브라질에 본부를 둔 ALPAS ⅩⅩⅠ 라틴문학상(인터내셔널 부문)을 수상한 중남미 문학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