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등 상무위원 7인 공산당 성지 방문, "초심 그대로, 당에 충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근정 기자
입력 2017-11-01 14: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진핑 2기' 최고지도부 첫 단체활동, 상하이와 자싱 방문

  • 이례적 행보...공산당의 초심과 '충성'을 강조, 시 주석 위상 과시

[사진=신화통신]

 

시진핑 주석 등 7인 상무위원이 지난달 31일 중국 공산당의 성지인 상하이 1차 당대회 개최지와 기념박물관(위), 자싱의 난후훙촨(아래) 등을 찾아가 초심을 되새기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시진핑(習近平) 집권 2기를 이끌어갈 7인의 상무위원 전원이 첫 공식 단체행사로 상하이와 저장성 자싱(嘉興)의 공산당 성지를 방문했다. 시 주석이 최고지도부 전원과 함께 지방의 특정 장소를 찾은 것은 이례적인 일로, 중국 19차 당대회를 계기로 달라진 그의 위상을 대내외에 과시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 관영 언론 신화망(新華網)에 따르면 지난 10월의 마지막 날인 31일 시진핑 주석과 리커창(李克强) 총리, 리잔수(栗戰書) 중앙판공청 주임(현직), 왕양(汪洋) 부총리, 왕후닝(王滬寧) 중앙서기처 서기, 자오러지(趙樂際) 중앙조직부 부장(현직), 한정(韓正) 전 상하이시 서기 등 7명이 전용기를 타고 상하이로 이동했다.

이들은 상하이에 위치한 중국 공산당 제1차 전국대표대회 개최 장소를 방문하고 자싱으로 이동해 호수 위에 떠있는 난후훙촨(南湖紅船)과 기념관을 찾았다.

이 두 곳은 공산당이 시작된 성지다. 중국 공산당 1차 당대회는 1921년 7월23일 상하이의 프랑스 조계지 내 건물에서 비밀리에 열렸다. 중간에 발각되자 일부가 도주해 자싱 난후에 배를 띄워 선상에서 회의를 마쳤다. 공산당 창당이 선언됐고, 최초의 공산당 강령이 공개됐다. 

이곳을 찾은 시 주석은 "초심을 잃지 말고 사명을 새겨 영원히 고군분투해야 중국 공산당이 계속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면서 "공산당과 각 민족, 인민이 한 마음으로 단결하고 노력해야지만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거대한 배가 바람을 타고 파도를 이기며 찬란하게 빛나는 땅에 도착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 주석은 집권 2기와 함께 공산당의 '초심'을 강조하고 중국 특색 사회주의를 기반으로 전면적 샤오캉(小康, 모두가 넉넉하게 풍족한)사회, 전면적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을 향해 고군분투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시 주석 등 7인 상무위원은 상하이에 위치한 1차 당대회 기념관을 찾아 당시 공산당 대표들의 조각상을 참배하고 '위대한 시작- 중국 공산당 창립 역사 전시관'을 참관했다. 기념관 내부의 거대한 공산당 당기 앞에서 시 주석을 필두로 한 상무위원 전원이 나란히 서서 오른손을 들고 다시 한번 공산당 입당 선서를 했다.  

오후에는 자싱으로 넘어가 난후훙촨과 난후혁명기념관을 방문했다. 난후기념관은 시 주석이 저장성 당서기로 재임할 당시인 2006년 6월28일 착공해 2011년 공산당 창당 90주년을 맞아 문을 열었다.

이날 활동에는 딩쉐샹(丁薛祥) 중앙판공청 주임, 한정의 뒤를 이은 리창(李强) 상하이시 당서기, 천시(陳希) 중국 공산당 중앙조직부 부부장과 상하이시, 저장성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