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웅진플레이도시 IoT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완료

권지예 기자입력 : 2017-10-24 13:21

아시아나IDT가 구축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IoT기반 안전관리시스템은 비콘을 활용한 위치기반 ‘일행 찾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아시아나IDT]

아시아나IDT가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를 대상으로 IoT기반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시아나IDT는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이용객들을 위한 락커키 일체형 스마트 비콘밴드 제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위치정보 통합관리시스템 및 통신 인프라 구축을 수행했다.

아시아나IDT가 국내 워터파크에 최초로 도입한 IoT 기반 안전관리시스템은 이용객의 락커키(비콘밴드)에 근거리 무선통신 장치인 비콘칩을 탑재하고, 일행의 위치 데이터와 시설 이용현황 데이터 등 대량 정보처리 기술, 비콘밴드의 방수 기능 등의 기술이 적용됐다.

웅진플레이도시 모바일 앱을 통해 영수증 하단의 바코드를 스캔하고 비콘밴드를 등록하면 비콘밴드를 착용한 어린이·일행의 위치 파악, 위험 지역 이동시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동거리 및 칼로리 소모량 등 활동량 확인, 이벤트 참여, 부대시설 사전결제 등 고객 안전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창수 아시아나IDT 대표는 “본 시스템은 복합문화공간, 쇼핑몰, 학교, 병원, 산업현장 등에서 IoT 기반 이동 출입관리, 시설관리, 안전관리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며 "아시아나IDT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분야의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4차 산업사회에 걸맞은 서비스 혁신을 이루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