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논산시, 밥도둑들 만나러 강경젓갈 감칠맛 향연장으로 떠나자

(논산)허희만 기자입력 : 2017-10-17 11:24수정 : 2017-10-17 11:24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강경포구, 강경도심지 일원서 오감만족 대장정 돌입 강경젓갈축제 21년! 도심형ㆍ생활형 축제 자리매김 주력

2014 강경발효젓갈축제-강경포구 보부상 재현장면[사진=논산시제공]


 충남 논산시 강경읍 일원에서 2017 강경젓갈축제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오감을 즐겁게 하는 맛있는 대장정에 돌입한다.

 5개 분야 72개 행사로 펼쳐지는 올해 젓갈축제는 무대공연 위주의 프로그램을 탈피하고 관광객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축제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7 우수축제에 맞는 품격을 선보이고 문화관광 최우수축제 재진입을 위한 기틀을 마련한다.

 젓갈공원, 젓갈시장, 옥녀봉 등 강경포구와 강경도심지 일원 전체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축제 테마를 강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해 지역민과 관광객이 행사의 주체가 되는 내실 있는 도심형ㆍ생활형 축제로 자리매김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축제 첫날인 18일에는 오전 11시 충청도 웃다리 풍장 공연을 시작으로 구구팔팔 어울마당 행사가 진행되며 육군훈련소 군악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초청인사와 시민 등 관광객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6시 개막식이 진행된다.

 축하공연으로는 남진, 홍진영, 바바, 김경민 등 인기 연예인이 출연하며, 강나루 불꽃놀이로 대향연의 서막을 올린다.

 축제 둘째날과 셋째날인 19일과 20일에는 강경포구 풍물 한마당, 강경포구 콘서트, 이용식의 강경포구 차차차, 트로트가요제,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축제 넷째날인 21일에는 강경포구 전국여고동창가요제, 강경골목 플래시몹, 강경포구 전국창작마당극경연대회가, 축제 마지막날인 22일에는 심형래의 강경포구 유랑극장, 강경포구 전국어린이 동요제, 인기가수 진성, 조은새, 민지가 출연하는 폐막공연 등 신명나는 공연으로 가을밤 축제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또, 축제기간 5일동안 강경도심 곳곳에서 펼쳐지는 거리공연 ‘강경포구 버스킹’은 강경도시 전체를 즐거움으로 들썩일 것으로 예상된다.

 높은 가을 하늘에 은은한 갈대의 은빛 물결 흐르고, 가을바람을 노래하는 황금 들녘 강경젓갈축제에서 가을의 정취에 흠뻑 빠져보면 어떨까.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