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브레인] 조현정 시몬스 침대 슬립마스터 "수면습관·체형 고려 최적의 매트리스 추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온유 기자
입력 2017-09-06 2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현정 시몬스 침대 슬립 마스터 [사진=시몬스침대 제공]


수면의 질을 따지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실제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에 따른 국내 수면 산업 시장 규모는 벌써 2조원을 돌파했다.

한국 시몬스는 이러한 수요에 맞춰 '슬립 마스터'를 출동시켰다. 이들은 '수면 큐레이팅 서비스'를 일대일 상담으로 진행, 수면 습관과 체형뿐 아니라 취향,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해 최적의 매트리스를 추천해준다. 또한 최상의 수면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조언도 아끼지 않는다.

그중 조현정 슬립 마스터는 명품 업계에서 침대 업계로 자리를 옮긴 수면 컨설턴트다. 독특한 경력이 눈에 띈다.

조 마스터는 "브랜드 샤넬에서 일하던 시절 출장을 가면, 꼭 숙면을 취하는 호텔이 있곤 했다"면서 "잠에 예민한 편인데도 숙면에 드는 호텔의 매트리스를 들춰보면 언제나 브랜드는 시몬스였다"고 운을 뗐다.

이어 "특급 호텔의 기준을 '시몬스 침대를 쓰느냐, 아니냐'로 여기게 됐을 때 특이하게도 명품업계 출신을 모집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회사에 지원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슬립 마스터가 되기 위해서는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지식 등 기본적인 내용부터 브랜드의 본질인 수면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을 습득해야 한다.

구체적으로는 3개월간 '베이직', '어드밴스드', '현장 트레이닝 교육' 등 ‘슬립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거친 뒤 자격시험을 통과하면 슬립 마스터라는 정식 명칭을 얻게 된다. 또한 분기마다 교육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수면 환경도 공부한다. 

조 마스터는 현재 시몬스 갤러리 논현에서 수면 상담을 진행한다. 이곳은 한국 시몬스 최상위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블랙' 전 제품과 다양한 가격대의 60여종 매트리스 체험이 가능하고, 최신 침실 스타일링 트렌드도 만나볼 수 있다.

그는 "명품 브랜드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섬세하게 파악해서 다양한 특성을 지닌 제품을 컨설팅한 노하우를 쌓았다"면서 "합리적인 제품부터 고가까지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침대를 찾아주는 시몬스 슬립마스터로서 활약 중"이라고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향후 슬립 마스터의 중요성 또한 강조했다. 

조 마스터는 "수면은 인생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동시에 나머지 3분의 2를 잘 보내도록 도와준다"면서 "이러한 수면을 컨설턴트 해준다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최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꾸준히 공부하며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