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대림자동차 이륜차사업부문 KR모터스에 매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수연 기자
입력 2017-07-11 18: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림자동차는 자동차 부품사업회사로 육성

최수연 기자 = 대림산업은 11일 KR모터스와 대림자동차 이륜차 사업부문을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총 매각 대금은 334억원 규모로 예상된다.

대림산업에 따르면 대림자동차 이륜차 사업부문은 대림산업(59%)과 스탠다드차타드 PE(41%)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 PE의 지분도 KR모터스에 매각된다.

대림산업 관게자는 "이번 매각거래를 위해 대림자동차를 자동차부품사업부문과 이륜차사업부문으로 인적 분할 후 이륜차사업 신설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라면서 "올해 10월까지 인적 분할을 완료할 계획이다. 신설회사의 지분 100%를 KR모터스에 양도하며 거래절차를 최종 마무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매각이 완료되면 KR 모터스는 국내 1위 이륜차사업자가 된다. 이를 통해 이륜차 산업의 정상화와 지속성장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대림산업 측은 전망했다.

대림산업은 대림자동차 자동차 부품사업 회사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앞으로 전기차, 모듈화, 경량화 등 최근 자동차 부품 트랜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사업분야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고객다변화를 통해 2025년까지 매출 1조원을 달성하는 회사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