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 "4차산업혁명위원회 설치키로…총리급 민간위원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0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사무실 입구. [사진=한준호 기자 ]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4차 산업혁명위원회'가 이르면 8월 공식 출범한다.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20일 총리급 위원장을 인선해 대통령 직속 민·관 합동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오는 8월 출범시키겠다고 발표했다.

박광온 국정기획위 대변인은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고, 8월에 공식 출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원장은 민간이 맡는데 총리급이다. 부위원장은 미래창조과학부 장관과 청와대 정책실장이, 간사는 청와대 과학기술보좌관이 맡을 예정이다. 

박 대변인은 "주무부처는 미래부고 미래부 내 위원회를 지원하는 전담 조직을 구성할 것"이라며 "위원회내에도 사무처를 설치해 안건을 종합하고 조율하며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홍보 등의 역할을 하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정기획위는 4차 산업혁명위원회 출범을 위해 다음달 위원회 설치 근거를 담은 시행령을 제정하고, 8월 공식 출범시킨다는 로드맵을 짰다. 박 대변인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국가적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각 부처간 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위원회를 운영할 것"이라며 "국민과 시장이 원활하게 소통하면서 산업과 삶의 현장에서 4차 산업혁명이 활발히 전개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체계로 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