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년 지기' 래리 킹 "트럼프만큼 자존심 센 사람 못 만나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30 04: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뉴욕=연합뉴스) 이준서 특파원 = 미국 CNN방송의 간판 진행자였던 래리 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만큼 자존심이 센 사람을 만나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고 미 경제전문지 포춘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35년간 알고 지내온 래리 킹은 포춘과의 인터뷰에서 "트럼프와 셀 수 없이 자주 어울리고 인터뷰했다. 복잡한 성격의 소유자"라며 이같이 평가했다.

래리 킹은 "트럼프는 본인이 잘못됐다는 말을 선뜻 꺼내지 못한다"며 "트럼프의 자아는 통상적인 수준의 자기 중심주의(egoism)를 뛰어넘는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대선에서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에게 정치자금을 냈던 래리 킹은 "개인적으로는 언제나 트럼프를 좋아한다"고도 말했다.

래리 킹은 "트럼프의 나이가 70대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면서 "만약 당신이 70살이라면 기존의 방식을 바꾸겠는가. 당신이 트위터를 좋아한다면 그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친정'격인 CNN을 비롯한 주류언론과 트럼프 대통령의 신경전에 대해서도 조언했다.

래리 킹은 "트럼프가 언론을 비판한다면 그냥 놔두면 된다"며 "CNN이 그의 발언 하나하나 보도하면서 트럼프를 돕고 있는 셈"이라고 말했다.

이어 "트럼프는 뉴욕포스트 6면쯤에나 나올 법한 인물이었는데, 이제는 (뉴욕포스트보다 매체력이 강한) 뉴욕타임스 1면을 장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jun@yna.co.kr

(끝)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