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보건환경연구원, 공공수역 현장점검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9 0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관내 하천⦁호소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점검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 보건환경연구원은 공공수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하천⦁호소 19개소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하천 등 공공수역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수질오염 사고 요인을 파악하고 쾌적한 수변공간조성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2016년도에 국가하천으로 지정된 굴포천을 포함한 관내 주요하천 6개소와 유수지 6개소, 가좌천 하천수질 TMS(수질자동측정시스템) 2개소, 생활악취 민원지역 등을 대상으로 공공수역에 유입되는 생활하수와 빗물에 의한 오염물질 유입 실태, 시설물 관리 상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인천보건환경연구원, 공공수역 현장점검 실시[사진=인천보건환경연구원]


인천시는 현장점검 결과, 전반적으로 수량이 부족한 상태로, 유입되는 오염물질의 차단과 유지용수의 공급이 필요한 것으로 파악했다. 앞으로 수질오염원 및 변화추세를 파악하기 위해 수질측정망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현장점검에서 작전동의 한 주민은 “하절기에 하천에서 냄새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해 주길 바란다”고, 만수동의 주민은 “산책길에서 보이는 장수천의 수질은 깨끗하게 흐르고 있고 산책로 조성이 잘 되어 있는데, 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를 철저히 해 달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이성모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오염원 유입실태와 하천 시설물 관리 상태를 파악했으며, 앞으로도 철저한 수질검사와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쾌적한 수변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