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조직개편 단행…SKT와 AI사업 시너지 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7 16: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SK주식회사 C&C]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SK주식회사 C&C가 안정옥 사업대표 주도의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행력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27일 밝혔다.

SK㈜ C&C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SK텔레콤과의 인공지능 사업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호수 SK㈜ C&C DT총괄이 SK텔레콤의 ICT 기술 역량 강화 및 관계사와의 기술 시너지를 모색하는 ‘ICT 기술 총괄’로 자리를 옮기면서 SK㈜ C&C의 인공지능 ‘Aibril(에이브릴)’을 활용한 SK텔레콤과의 인공지능 사업 협력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안정옥 사업대표는 이번 조직 개편으로 인공지능∙클라우드∙빅데이터∙ICT 기술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DT기술부문장을 겸임하게 됐다. 사업대표가 DT기술과 사업개발을 직접 지휘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 니즈 변화에 대응한 DT 신기술 개발 및 적용을 독려하겠다는 포석이다.

SK㈜ C&C는 이에 앞서 2월에도 조직 개편을 통해 DT사업부문을 신설하고 안 사업대표가 부문장을 맡아 DT추진본부와 CloudZ(클라우드제트) 사업본부, 에이브릴 사업본부를 총괄하도록 한 바 있다.

안 사업대표는 앞으로 ICT 융합 신기술 개발부터 고객 맞춤형 DT 컨설팅 및 서비스 모델 개발∙적용까지 고객의 DT 전 과정을 완벽히 지원하는 엔드-투-엔드 가치제안(End To End Value Offering)을 책임지게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