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대표 음식' 4일 품평회에서 결정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02 0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물을 소재로 한 “나물솥밥” VS “나물밥”…4일 판결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나물솥밥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강원도 대표음식 선정을 위한 품평회가 오는 4일 개최된다.

2018 동계올림픽 G-2년을 기념하는 ‘올림픽 페스티벌’ 개막 행사 전에 메인이벤트로 열리는 이번 품평회는 올림픽을 전후해 방문하는 내외국인에게 강원도의 이미지를 담은 대표 먹거리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원도는 언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인 나물을 소재로 한 밥을 대표음식으로 지정하고 지난해 8월부터 개발해 왔다.

이날 품평회에서는 강원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한 “나물솥밥”(가칭)과 민간 향토요리 연구회에서 개발한 “나물밥” 2종을 두고 “강원도 대표 먹거리관” 내에서 벌이는 메인이벤트로 진행된다.

산나물밥


평가방식은 현장에 있는 외국인 관광객, 외신기자, 다문화가족 등으로부터 평가하도록 할 예정으로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이날 선택된 음식은 앞으로 강원도를 대표하는 먹거리의 기본 레시피로 활용할 방침으로 여러 전문가의 자문과 지속적인 의견수렴을 통해 조리법을 표준화해 일반음식점에 보급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평가단의 평가를 거쳐 소박하고 고급스러우며 조리가 간단해 대중적인 상품화가 가능한 음식이 선정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간편식, 가공식품 등을 개발해 세계적인 강원도 음식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