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 모바일 광고플랫폼 기업 모코플렉스에 20억원 규모 전략적 투자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19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NHN엔터테인먼트/모코플렉스]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모바일 광고플랫폼 전문 업체 모코플렉스(대표 박나라)에 투자를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

NHN엔터의 모바일 광고플랫폼 사업강화를 위해 추진된 이번 투자는 모코플렉스의 전환상환우선주(RCPS) 20억원을 NHN엔터가 인수하는 형태로 이루어졌다.

이번 투자로 인해 NHN엔터와 기술력과 모코플렉스의 네트워크가 결합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김유원 NHN엔터 DSM센터 이사는 “애드립으로 대표되는 모코플렉스의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와 우수한 기술력을 보고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토스트익스체인지’와 같은 NHN 엔터 광고플랫폼들과의 연계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해진 셈”이라고 밝혔다.

박나라 모코플렉스 대표는 “온라인과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NHN엔터와 협업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이번에 모집한 투자 자금은 국내 네트워크 확장은 물론, 모바일 타겟팅 광고상품 개발 등 여러 분야에 요긴하게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모코플렉스는 모바일 광고 전문기업으로 대표 상품인 애드립은 1500여개의 서비스 개발사가 가입해 약 8000개의 앱을 등록해 운용 중이다.

한 달 기준 사용자 수가 약 2000만명 수준이며, 애드립 솔루션을 통해 모바일 광고 등을 노출하는데 하루 광고 클릭 건 수가 90만건에 달한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화면에서 3차원의 가상공간을 만들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한 인터렉티브 동영상 광고 ‘갭핑’을 출시,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