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닷컴' 포털 다크호스 떠올라

입력 : 2015-09-18 15:04

[자료=줌인터넷]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줌닷컴(zum.com)이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포털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개방형 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은 줌닷컴의 서비스가 뚜렷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히며, 최근 1년간의 통계 기록을 18일 공개했다.

인터넷 미디어 리서치 기업 코리안클릭의 자료에 따르면 줌닷컴은 올해 9월 2주 기준, 국내 전체 사이트 순위 7위와 시작페이지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1년 전인 2014년 9월과 비교하여 전체 사이트 순위는 4단계 상승하고 시작페이지 순위는 1단계 오른 기록으로, 순위 변동이 크지 않은 상위권 인터넷 서비스 사이에서 줌닷컴이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풀이된다.

줌닷컴은 광고 등 포털 사이트의 매출과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통계인 ‘통합 검색 순방문자’ 역시 지속적인 증가 추세다.

‘통합 검색 순방문자’는 포털 사이트 첫 화면 상단의 검색창을 이용해 검색 서비스를 사용한 순방문자 수(중복 사용자 제외)를 의미하는 수치다 줌닷컴은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통합 검색 순방문자 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줌닷컴의 9월 2주 기준 △일간 순방문자는 약 531만 명으로 1년 전과 비교해 약 78% 증가 △주간 페이지뷰 역시 약 63%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