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중국 드라마 제작사 화책미디어와 손잡고 중국 시장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31 0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콘텐츠 전문 유통사 NEW가 중국 드라마 제작사 화책미디어와 손잡고 중국 내 JV(합자회사)인 '화책합신'을 올 하반기 중 설립한다. 이를 위한 중국 영화 시장 사업 구조 및 인력구성을 거의 마쳤다.

첫 번째 확정 프로젝트는 '마녀'다. '마녀'는 인기 웹툰 작가 강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마녀라 불리는 여자를 사랑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마녀'라는 같은 원작을 소재로 한국과 중국, 동시에 프로젝트가 진행되며 각국 현지 관객들의 정서에 맞는 작품으로 영화화된다.

기존의 한중 합작 프로젝트가 감독, 배우, 스태프 등 한국의 인력과 중국의 자본이 만나거나, 한국의 컨텐츠를 중국에서 리메이크하는 사례가 대부분이었으나, 이번 프로젝트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NEW와 화책미디어가 양국 현지에 최적화된 두 영화 제작을 목표로 원작 판권을 구매한 첫 사례로 주목된다.

한국은 '방자전' '인간중독'을 연출한 김대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제작은 ㈜영화사 기쁜우리젊은날과 ㈜아이언팩키지가 공동으로 맡는다.

중국은 첸정다오 감독과 시나리오 개발을 진행 중이며 화책미디어의 영화부문 자회사인 화책연합과 NEW가 함께 제작을 진행할 예정이다. 첸정다오 감독은 '20세여 다시 한 번'으로 한중 합작영화 중 최고 흥행스코어를 기록한 바 있다. 중국 판 '마녀'는 중국 관객에게 어필할 작품으로 한국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로 만들어질 예정이며, 현재 첸감독이 총감독을 맡아 화책연합과 함께 최고의 연출과 캐스팅을 구상 중이다.

NEW(총괄대표 김우택)는 "NEW의 중국 진출은 현지 시장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를 찾는 작업부터 회사의 형태 등 파트너사와 충분한 협의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며 "중요한 지향점은 '중국 시장형 맞춤 콘텐츠를 만든다는 점이다. 중국에 가장 잘 맞는 작품을 만들기 위한 현지화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