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부산, 부산소방학교 화재조사관과정 전기화재감식 현장실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15 16: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도재윤)는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소방학교 화재조사관과정 전기화재 감식기법에 관한 현장실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실습은 전기화재 조사업무 환경변화에 따른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전기화재 조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실무위주 교육을 실시하여 화재원인 및 피해조사 실무능력을 배양하고자 실시됐다.

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는 소방학교 화재 조사관 과정 현장실습을 실시했다.[사진=폴리텍 부산]


교육은 부산광역시 화재조사전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권영훈교수가 맡아서 부산, 울산, 경남 등 각 소방서에서 선발된 34명의 화재조사관을 대상으로 각종 측정기 사용법과 저항, 전자소자의 컬러코드 등을 익히는 이론교육과 함께 백열등 과전압 실험, 규격미달전선 발화 실험, 저항과 콘덴서 과전압 실험 등 전기화재와 관련된 실무위주로 화재감식기법에 관련된 현장실습을 실시했다.

교육을 마친 한 소방관들은 쾌적한 교육환경과 전문성을 갖춘 교육을 받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도재윤 학장은 “부산소방학교 화재조사 전문화과정 전기화재 감식기법 교육 등과 같이 지속적으로 소방본부와의 상호 교류를 통하여 지역사회 공헌교육을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