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승장구' 지방 건설사, 수도권 분양시장 주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01 10: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반도·중흥·우미·아이에스동서 등 수도권 인기지역 줄줄이 분양

광교신도시 중흥S-클래스 조감도 [이미지=중흥건설 제공]


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최근 수도권 분양시장에서 지방 건설사들의 활약이 돋보인다. 상품력 등으로 지역을 벗어난 수도권에서 분양 성공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우수한 공급실적을 보이는 지방 건설사들은 시공능력평가에서도 눈에 띄는 순위상승을 보인 바 있다. 호반건설은 지난해 24위에서 9계단 올라 15위를 기록했다. 또 부산지역 건설사인 동일은 24계단 올라 40위를 기록했으며, 중흥건설도 11계단 상승해 52위를 기록했다.

분양 활황세인 동탄2신도시에서 공급된 민영 아파트 총 28개 단지 중 70% 이상인 20개 단지가 지방 건설사에서 공급된 아파트다. 전문가들은 지역 건설사들의 성공 요인으로 상품력을 꼽는다. 수도권 소재 건설사와 비교해도 손색 없는 상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부산 소재 건설사인 반도건설은 최근 수도권에서 우수한 공급실적을 이어오고 있다. 동탄신도시 분양 당시 4베이의 혁신 설계를 바탕으로 수요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얻어 동탄2기신도시에만 6차례 성공적인 공급을 해 '동탄의 강자'로 발돋움 했다.

반도건설은 오는 4월 의정부 민락2지구에서 공급에 나선다. 단지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최고 30층에 총 10개 동이다. 공급 규모는 총 939가구며 단지가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과 가까워 교통이 편리할 예정이다. 의정부 최초로 단지 내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을 조성하는 등 교육특화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반도건설은 의정부에 이어 경기 화성시 송산그린시티에도 5월중 공급을 앞두고 있다.

광주 소재 건설사인 중흥건설은 경기 광교신도시에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합해 2400여 가구가 넘는 매머드급 아파트를 공급 예정이다. '광교신도시 중흥S-클래스'의 분양 예정시기는 7월이다. 이 단지가 위치하는 C2블록은 광교신도시의 핵심 인프라, 호수공원 조망 프리미엄에 학군까지 갖춘 광교신도시 최고 노른자위로 평가 받는다. 지하 5층~지상 49층, 아파트 10개 동, 오피스텔 2개 동, 아파트 2231가구(전용면적 84~163㎡), 오피스텔 230실(전용면적 70~84㎡) 총 2461가구와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린' 브랜드 아파트로 활발한 공급을 이어가고 있는 우미건설은 전남에 연고를 두고 있는 건설사다. 우미건설은 오는 4월 동탄2신도시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내 C-12블록에서 복합단지인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도보 10분 내 거리에 KTX 동탄역이 위치하며 인근 상업 및 업무시설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 테마 상업시설 '앨리스 빌'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한 '원스톱 라이프'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주거시설은 지하 3층~지상 44층, 아파트 전용 75~92㎡ 617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23~49㎡ 262실로 구성된다.

국내 최초의 건설·건자재 법인으로, 부산·경남에 뿌리를 두고 있는 중견건설사 아이에스동서는 5월 경기도 하남 현안2지구 C-1블록에 '하남 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을 공급한다. 이 단지는 서울외곽순환도로를 비롯한 중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의 쾌속 교통망을 갖춰 수도권 및 서울 진입이 수월하다. 또한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인 검단산역(예정)이 개통을 앞두고 있는 역세권이다.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74~84㎡의 중소형 단지로, 총 754가구 규모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