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그룹, 한라홀딩스 부회장에 임기영 사장 임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31 15: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 임기영 한라홀딩스 부회장, 성일모 자동차 부문장, 최병수 건설 부문장 [사진=한라그룹]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한라그룹이 31일 한라홀딩스 임기영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자동차 부문장에는 만도 성일모 수석사장, 건설 부문장에는 한라 최병수 사장을 임명했다.

한라그룹은 지주회사인 한라홀딩스를 중심으로 한 계열사별 책임경영 체제를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한라홀딩스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자동차 부품 및 내장품 판매업체인 자회사 한라마이스터를 흡수합병해 사업지주 회사로 전환하기로 결의 했다. 합병 예상 기일은 오는 7월 1일이다.

회사 측은 "한라홀딩스가 한라마이스터의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으며 무증자 방식에 의해 1:0의 합병비율로 합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라홀딩스는 경영 효율성 증대,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 사업경쟁력 강화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합병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한라홀딩스는 그룹 내 유통 및 물류 분야 사업을 흡수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게 된다. 또 한라홀딩스는 그룹 지배단계를 축소, 지주사 전환에 따른 공정거래법에 규정 된 행위 제한 요건을 해소하게 된다.

한라그룹은 한라홀딩스와 한라마이스터의 합병으로 지주회사 전환 프로그램을 완성하게 된다.

한라그룹 관계자는 “한라그룹은 향후 재무 여력을 강화해 지주회사와 자회사 간의 시너지 창출기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