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전 랍스터 가게처럼…구글, 중기 해외진출 도우미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13 13: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구글과 함께 세계로 가는 중소기업 행사 개최

  • 구글 애드워즈 등 온라인 도구 함께 소개

[사진=구글코리아]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 =# 맞춤형 스마트폰 케이스를 주문 제작하는 디자인메이커는 해외 소비자들을 위해 별도의 영문, 일문 사이트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지난 1년 간 다양한 제품 테마와 특징에 맞춰 구글 애널리틱스의 관심사 및 인구통계 타겟팅 기법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한 결과, 매출이 170% 증가했다. 구글 애드워즈의 키워드 확장 기능을 통해 미주 방문자의 수도 4배 가량 늘었다.

구글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도우미로 나섰다.

13일 구글코리아는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구글과 함께 세계로 가는 중소기업'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구글은 △구글 애드워즈 △구글 마이 비즈니스 △구글 애널리틱스 △글로벌 마켓 파인더 등 온라인 도구도 함께 소개했다.

구글 애드워즈는 구글 사이트와 전 세계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진출 국가와 도시 어디서나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구글의 대표 광고 제품이다.

구글 마이 비즈니스는 업체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구글의 검색결과 페이지 등에 등록된다. 무료로 회사나 제품에 대한 콘텐츠를 손쉽게 사용자들에게 홍보할 수 있어 별도의 홈페이지가 없는 중소기업에 유용하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온라인 광고 캠페인 결과를 직접 확인하고 다양한 데이터로 분석해, 보여주는 무료 웹 로그 분석 도구다.

존 리 구글코리아 사장은 "구글의 성장을 견인한 애드워즈의 첫 고객도 2000년 당시 가족이 운영했던 작은 랍스터 판매 업체였다. 구글의 성장을 견인한 애드워즈의 첫 고객도 2000년 당시 가족이 운영했던 작은 랍스터 판매 업체였다. 15년 전 랍스터 판매 업체가 그랬던 것처럼, 국내 중소기업도 누구나 온라인 마케팅을 손쉽게 시작할 수 있고, 높은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구글이 보유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한국 중소기업들이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최근 유통업계의 탈국경화가 심화되고 있다. 중소기업이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야 할 때"라며 " 실제 우리나라 중소기업 광고주들이 해외 지역 광고에 지출하는 예산이 점점 증가하면서 지난 3년간 광고 집행 예산이 약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손종수 디자인메이커 대표, 노종민 베스트프렌드 대표 등이 참석해 구글 광고와 도구들을 활용한 해외 시장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