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4'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7 18: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틸론은 작년에 이어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4'에 참가했다.[사진 = 틸론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틸론(대표 최백준)은 27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4(Cloud EXPO Korea 2014)'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와 부산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4’는 작년부터 부산에서 개최된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 박람회로, 전시회와 함께 클라우드 업계 동향, 정책 등을 다루는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올해는 특히 ITU 회원국의 장, 차관급 정부대표단이 참여하는 'ITU 전권회의 2014' 기간 중 개최돼 각국 대표단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과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에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는 틸론은, 이번 전시회에서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 원격제어·접속 솔루션 등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에서 틸론의 신제품 오픈소스 하이퍼바이저 기반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엘스테이션(Lstation)과 윈도, 리눅스를 모두 지원하는 통합 VDI 솔루션 키스테이션(Kstation)을 볼 수 있다.

엘스테이션은 틸론이 3년간 KAIST, 서강대와 공동 개발한 오픈소스 기반 독자 하이퍼바이저인 하이페론(Hyperon) 상에서 운영되며, 틸론의 기존 VDI 제품 디스테이션(Dstation)의 성능과 호환성을 갖춘 제품이다. 키스테이션은 윈도와 리눅스, 두 플랫폼을 지원함으로써 고객 입장에서는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최백준 틸론 대표는 "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운영 포털 등 여러 제품 개발을 통해 패키지 라인업을 다양하게 구성, 망 분리 시장와 스마트워크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일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