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A&C 품은 송도, 동북아 비즈니스 허브로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7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송도, 포스코패밀리사 5,000명 시대 열려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국내․외 기업과 국제기구가 속속 들어서며 국제도시로 비상하고 있는 송도가 호랑이 등에 날개를 달았다.

송도국제도시는 포스코건설을 중심으로 포스코 패밀리사들이 모여들면서 비즈니스 도시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27일, 송도 랜드마크 빌딩인 동북아무역센터에서 이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이필훈 포스코A&C 사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코A&C의 송도 이전 협약식이 진행됐다.

체결식 참석자 내외빈 및 관계자 기념촬영[사진제공=IFEZ]


포스코A&C는 국내 1,664개 건축사무소 중 매출 기준(2013년 상공회의소) 2위이며, 건축의 기획, 설계, 시공 및 사후 관리까지 건축의 일련과정에 대한 종합 수행을 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한 종합건축서비스 회사다. 올해 수주 4,200억원, 매출 2,200억원 실적이 예상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포스코A&C는 서울시 강남구 소재의 본사 직원 400여명과 함께 본사를 송도로 이전하게 된다. 인천공항 및 인천항을 근거리에 둔 송도를 전략적 기반삼아 업무 효율 및 세계 시장 강화에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2015년 송도에 포스코건설, 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엔지니어링, 포스코A&C 등 포스코 패밀리사 직원 5,000명이 근무하는 시대가 열리게 됐다.

이런 포스코 패밀리사의 집결은 포스코그룹 차원에서 포스코건설이 참여 중인 송도국제업무단지 개발사업을 지원하고, 패밀리사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인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송도는 세계 시장 진출에 유리한 입지 조건과 교육․주거․녹지공간 등 탁월한 정주환경을 갖춰, 기업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도약대가 되고 있다. 포스코건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엠코테크놀로지, 시스코, ADT 캡스 등 대기업들과 GCF(녹색기후기금) 본부, 세계은행 등이 이미 둥지를 틀고 있다.

특히 지난 2010년 포스코건설을 시작으로, 포스코글로벌 R&D센터, 포스코플랜텍, 포스코엔지니어링이 잇따라 입주했으며, 내년 1월 대우인터내셔널, 4월 포스코A&C의 이전도 확정됨에 따라 국내․외 기업들의 송도 유치를 촉진시켜 동북아 비즈니스 허브로 도약하는데 주춧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포스코 패밀리사들 중 매출 기준 2위 대우인터내셔널, 3위 포스코건설이 터를 잡게 돼 거주 및 유동인구 증가, 직․간접 일자리 창출, 지방세수 증대 효과 등으로 송도, 나아가 인천 경제를 활성화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이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포스코 패밀리사의 송도 유치는 세계적인 비즈니스 도시로서의 송도가 가진 가치와 잠재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국내․외 기업들의 더 많은 투자를 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