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사회적기업을 위한 10억 원 융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02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가 사회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인 일자리창출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자생력 강화와 지역 사회적기업의 자금난 완화를 위해 10억 원을 사회적기업을 위한 운영자금에 융자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융자대상은 △부산지역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사회적기업으로 △부산시장으로부터 지정받은 예비사회적기업 △고용노동부장관으로부터 인증받은 사회적기업이 해당되며, 해당 사회적기업의 경영개선에 필요한 자금에 대해 지원하게 된다.

융자조건을 보면 대출한도는 업체당 3천만 원 이내이며, 1년 거치 2년 분할상환이고 융자 금리는 4.0%로, 이중 업체 부담 2%, 부산시가 이자 2%를 보전한다. 단, 보증수수료는 0.5%를 업체가 별도 부담하게 되며, 이자는 매월 납부하게 하도록 했다.

융자자금을 이용하고자 하는 업체는 10월 8일 오후 2시 부산경제진흥원 4층 회의실에서 신청, 접수를 하면 된다. 신청자는 부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심사를 거쳐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은 후 부산은행을 통해 대출을 받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기업 융자지원을 통해 33개 이상 업체의 수혜가 예상된다”라면서, “자생력 강화와 일시적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사회적기업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