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싱크홀' 강감찬 서울시의원, 지역주민 참여 민관합동 조사위 제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11 09: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감찬 서울시의원]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최근 서울 잠실 송파구 일대에서 잇따라 발생 중인 싱크홀(땅 꺼짐 현상)과 관련, 서울시의회가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민관합동 조사위원회 구성을 제안했다.

서울시의회는 새누리당 강감창 부의장(송파4)이 지역주민 대표, 시·구의원, 관계공무원,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석촌호수 수위 급감, 싱크홀 진상조사 및 안전대책 수립위원회(가칭)' 구성을 건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와 관련 강 의원은 최근 박원순 서울시장을 상대로 한 서면질문에서 싱크홀의 원인 파악과 근본적 안전대책 수립을 요구했다.

강 의원은 "과거에 볼 수 없었던 석촌호수의 수위 저하와 싱크홀 현상이 제2롯데월드 건설이 진행 중인 송파구 지역에서 집중 일어났다"며 "이곳 주민들은 가족이나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앗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상시적인 위험에 노출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전에 대한 서울시의 확고한 입장표명도 없는 상태에서 걱정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서울시가 시민의 안전을 담보할 수 있는 대책을 수립 중인지 의문"이라고 주장했다.

강감창 의원은 "원인 진단없이 임시방편적 대책을 수립하는 것은 서울시의 정책 신뢰도를 저하시킬 것"이라며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위원회 운영으로 보다 신뢰성이 커질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