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 평직원 희망퇴직에 노조 "투쟁 불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16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슬기 기자 = ING생명이 임원과 부서장급 인력 절반을 구조조정한 데 이어, 950여명에 달하는 평직원에 대한 희망퇴직도 단행키로 했다.

1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정문국 ING생명 사장은 지난 14일 임직원에게 "여러 각도의 고민과 검토 끝에 희망퇴직 시행이 직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부여하고 회사가 새롭게 변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결론에 이르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정 사장은 "회사는 노동조합에 희망퇴직 시행과 관련한 협의를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ING생명은 임원 32명 가운데 16명을 해임하고, 70~80명에 달하는 부서장급 중 절반 수준인 35명에 권고사직을 통보한 바 있다.

이에 ING생명 노동조합은 거세게 반발하고 나섰다. ING생명 노조는 이날 성명을 통해 "MBK파트너스가 ING생명을 인수할 당시 단체협약과 고용안정 협약서의 승계를 약속하며 인위적인 구조조정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며 "인수한 지 불과 반년도 지나지 않아 고용안정 약속을 저버리고 모든 직원을 상대로 구조조정을 획책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희망퇴직을 빙자한 인위적인 구조조정에 대해 명백한 반대 입장을 표명한다"며 "구조조정의 과정 속에서 우리 조합원들에 대한 어떠한 강제적인 퇴직 압력뿐 아니라 만일에 발생할 인사상 불이익에 대해서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