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MS 윈도 서버 기반 모바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무상 제공

입력 : 2014-04-30 15:28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카페24를 운영하고 있는 심플렉스인터넷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윈도 서버 2012 기반의 ‘모바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카페24 모바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Full HD(1920x1080) 고해상도 영상과 웹 기반 모든 기기를 지원하는 것은 기본이고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라는 점이 눈에 띈다.

iOS, 안드로이드 등 모든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웹 기반 파일 업로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어떠한 기기에서도 촬영한 영상을 바로 업로드해 즉시 서비스할 수 있다.

별도의 고가 리눅스 기반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을 구입할 필요 없이 자체 개발한 윈도 서버 기반 솔루션과 함께 윈도 서버 내 기본으로 탑재돼 있는 웹 응용프로그램 서비스인 IIS(Internet Information Services)를 그대로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제품에 대한 보안상 취약점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보안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배포하고 있다. 따라서 부담 없는 가격에 사용자 편의성과 안정성까지 갖춘 서비스임을 강조하고 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모바일 동영상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동영상 서비스를 준비하는 사용자나 모바일 최적화된 동영상 서비스를 원했던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동영상 웹호스팅 서비스 출시 등을 통해 동영상 서비스 관련 보다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페24 호스팅센터(www.cafe24.com/hosting/ms_stream)에서 신청한 후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