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시시설관리공단 영종도시기반사업단 하늘문화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1-15 13: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용충)과 인천시시설관리공단 영종도시기반사업단 하늘문화센터(윤찬영 단장)는 1월 14일(화) 11시, 인천 영종․용유지역 장애인의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공간 활용과 협력 프로그램 개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협력으로 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영종분관의 협소한 공간으로 인해 하지 못했던 여러 체육・여가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함께 노력하도록 하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영종분관에서 개인특수체육만 진행하던 것을 그룹형태로도 진행할 수 있게 되었고, 장애인들의 사회성과 상호작용, 협력활동을 위한 공간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영종도시기반사업단 하늘문화센터는 복지동과 체육동으로 분리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인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는 지역주민들이 체육활동과 신체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종도시기반사업단 윤찬영 단장은 “장애인들에게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는 공간 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업무협약 취지를 밝혔다.

이에 정용충 관장은 “올 해 복지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사회협력(collaboration : 협업)의 시작을 하늘문화센터와 함께 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로우며, 지역사회와 보다 많은 협력의 기회를 기대한다.”고 답사를 전했다
인천시시설관리공단 영종도시기반사업단 하늘문화센터와 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영종분관의 프로그램은 이용자 모집을 거쳐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032-752-24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 영종도시기반사업단 하늘문화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