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들,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10-04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중국 동방항공, 에어프랑스 등 적극 활동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가을을 맞아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으로 여행지를 개발하고 항공사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이 진행되고 있는 곳으로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의 ‘대학생 서포터즈 1기’, 중국 동방항공의 ‘대학생 서포터즈 2기’, 에어프랑스의 ‘온라인마케터’ 등이 대표적이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과 함께 인도네시아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고 널리 알릴 열정적인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모집,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의 온/오프라인 마케팅과 홍보활동, 그리고 10월24일에 4박 6일간의 인도네시아 여행 후 취항지 여행 컨텐츠 작성 및 개인/팀별 정기 미션을 수행한다.

활동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이다. 주요혜택으로는 각 미션지 왕복항공권 1매와 4박 6일 숙박 및 활동비, 활동증명서와 소정의 기념품 지급, 최우수활동자 1인에게는 국제선 항공권을 지급하고,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채용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중국 동방항공은 최근 샤오펑요(小朋友) 동방항공 서포터즈 2기로 활동할 대학생을 모집했다.

동방항공 서포터즈는 활동 기간 중 각종 여행콘텐츠 및 홍보 UCC제작, 동방항공 실무체험 등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12월 7일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게 되는 동방항공 2기 서포터즈 활동자에게는 활동기간 공항체험 및 실무체험 기회가 제공되며, 동방항공 입사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활동비 지급 및 우수 활동자에게는 중국국제선 왕복항공권도 제공된다.

에어프랑스도 최근 에어프랑스와 함께 적극적으로 활동할 ‘온라인 마케터’를 모집했다.

에어프랑스 온라인 마케터는 에어프랑스 항공사에 관심이 있고 열정이 넘치는 대학생과 휴학생이면 지원이 가능했다.

합격한 온라인 마케터는 오는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주요활동은 SNS 및 개인 블로그를 통해 에어프랑스 브랜드마케팅 활동을 하게 된다.

온라인 마케터로 선정되면, 에어프랑스 Best 3인에게는 유럽왕복 항공권이 주어지며, 열심히 하신 마케터 12분에게는 유럽왕복 항공권 구매시 50% 할인 혜택을 드리며, 에어프랑스 항공 채용시 가산점이 주어진다.

한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데와라이 지점장은 “이번 항공사들에서 실시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학생의 참신한 시각으로 숨겨진 여행지의 매력을 발견하고 항공사에 대한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기 위해 실시한다”며 “이번 서포터즈로 선정돼 활동하면 항공사 취업에 가산점까지 부여한다고 하니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