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비정규직 문제, 업무효율 위해 해결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9-27 14: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유경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비정규직은 업무 효율성을 위해서라도 해결돼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27일 서울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을 찾아 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비정규직 문제가 심각하다. 서울만 46.8%가 비정규직이라고 하는데 취업도 중요하지만 취업한 사람들의 노동의 질도 중요하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날 간담회에서 일용직에서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한 공단 직원과 김종만 공단이시장 등 20여명과 만나 용역사업 직영화를 통한 급여 인상, 경영합리화를 통한 무기계약직 전환예산 확보 등 공단에서 도입한 비정규직 고용 안정화 방안을 소개받았다.

박 예비후보는 공단 직원들에게 무기계약직 전환 소감을 물은 뒤 “개인적인 문제를 넘어서 훨씬 자신감과 안정감이 들고 인생의 미래까지 설계 가능한 것”이라며 “너무 괜찮은 모델이다. 결국 시민에게도 이익이 돌아가는 것 아니냐”고 호평했다.

또 고령자 고용 문제에 대해 “1980년대 유학 시절 미국은 공무원 정년제가 없었다. 우리나라도 옛날에 정한 정년 개념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박 예비후보는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된 나경원 최고위원과의 양자 대결시 오차범위 내에 든다는 여론조사 보도에 대해 “숫자에 의미를 크게 두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선거자금 마련 방식으로 도입한 '박원순 펀드'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시민의 힘이자 국민의 뜻”이라고 말했다.

박원순 펀드는 이날 오전 9시 현재까지 가입자수 3355명에 약정금액 약 20억200만원을 달성했다. 입금 건수는 2546건, 실제 입금액은 14억9800만원 가량으로 집계됐다고 캠프 측은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