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군민 체감형 적극행정 실천 다짐 캠페인 추진

  • 소극행정 탈피·적극행정 문화 정착 의지 확산

장흥군이 지난 7일 장흥읍 일원에서 적극행정 실천 의지를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장흥군
장흥군이 지난 7일 장흥읍 일원에서 적극행정 실천 의지를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장흥군]

 장흥군은 지난 7일 장흥읍 일원에서 적극행정 실천 의지를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흥군 전 직원이 참여해 ‘소극행정 NO! 적극행정 YES!’‘군민의 행복을 키워가는 장흥군 공무원입니다’등 구호를 외치며 적극행정 실천 의지를 함께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급변하는 행정 환경과 군민의 다양한 행정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군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 장흥군 공직사회의 일상적인 조직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의미를 두었다.
 
장흥군은 캠페인을 통해 적극행정 실천 확산은 물론, 소극행정 예방 및 인식 개선, 민원 처리 속도 향상과 행정 신뢰도 제고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 강화와 조직문화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군민의 기대가 높아질수록 행정의 역할과 책임도 더욱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작은 민원 하나에도 한 번 더 고민하고, 한 걸음 더 움직이는 적극행정으로 군민의 일상에 힘이 되는 군정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흥군은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공유,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과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