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청도 로컬청년 커리어스쿨' 개최

  • 지자체·대학·기업이 함께하는 K-U시티 인력양성프로그램

청도 신화랑풍류마을에서 열린 청도 로컬청년 커리어스쿨 진행 모습 사진청도군
청도 신화랑풍류마을에서 열린 청도 로컬청년 커리어스쿨 진행 모습. [사진=청도군]
 
경북 청도군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간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서 관내 청년 및 대구한의대 학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청도 로컬청년 커리어스쿨'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U시티 프로젝트 중 인력양성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도 내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전 취업 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해 지역 내에서 취업 및 경제 활동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기업 인사 담당자와의 간담회, 직무와 기업 분석, AI 활용 자기소개서 작성법, 1:1 자기소개서 첨삭 클리닉, 면접스피치, 모의 면접 및 1:1 심층 코칭, 취업 포트폴리오 완성 및 발표 등이 있다.
 
특히 인사 담당자와의 간담회에서는 청도혁신센터 손정아 실장이 참석해 센터 소개와 주요 사업 현황, 로컬크리에이터로서의 다양한 기회와 활동들을 공유했고, 다음으로 관내 유망 벤처기업인 ㈜시그널케어의 범석현 본부장이 회사 소개와 채용 계획, 인재상을 발표한 후 참석자들과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 내 취업과 경제 활동을 계획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군에서도 지속적으로 정주여건 개선 및 공공임대주택 등의 공급으로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향후 군은 교육부의 지역혁신과 청년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된 대구한의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국·도비 등을 포함한 460억원 이상을 투자해 지역 청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정주여건 개선, 취·창업 지원, 지역 전문 인재 양성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