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인힐스 이수민 대표, 우석대 'AI중심 미래 전공박람회'서 특강 진행

사진웨인힐스브라이언트 에이아이
[사진=웨인힐스브라이언트 에이아이]
인공지능 스타트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 에이아이(이하 웨인힐스)의 이수민 대표가 오는 9월 24일(수), 우석대학교에서 열리는 ‘AI중심 미래 전공박람회 및 콘서트’에서 강연자로 나선다고 밝혔다.

‘전공을 넘어, 나만의 AI역량을 통한 일자리와 진로의 선택’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은 약 100~200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술과 콘텐츠, 산업을 잇는 실제 사례 중심의 미래 진로 설계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수민 대표는 뇌신호 기반 AI 콘텐츠 생성 시스템 등 자사의 독보적인 기술 기반 사례를 소개하며, AI가 실제 산업에 어떤 방식으로 통합되고 있는지를 설명한다.

강연에서는 유튜브 인플루언서, 작곡가, 영화 제작, 웹툰, 반도체 개발 엔지니어, 블록체인, 금융, 출판사, 방송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 기술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보며, 해당 분야에서의 진로 탐색은 물론 장차 회사를 창업할 수 있는 가능성까지 아우른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일자리 구조 속에서 단순 취업을 넘어 미국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 창업 트렌드까지 조망하며, AI 기반 창업의 현실적인 방법과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도 함께 전할 계획이다. 

웨인힐스는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 산업과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각자의 전공과 흥미를 AI와 융합해 자신만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수민 대표는 “AI는 이제 선택이 아닌 기본 역량이자, 창의적인 직업 설계의 출발점”이라며, “이번 강연이 학생들에게 진로의 확장성과 창업 가능성을 함께 보여주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