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포성심병원, 가금류 사육농가·상인 위해 발벗고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6 13: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북구 지역 내 오리고기 시식행사

[사진=구포성심병원]


아주경제 (부산) 정하균 기자 =구포성심병원(병원장 박홍근)이 조류인플루엔자(AI)에 대한 주민의 불안감 해소에 나섰다. 

구포성심병원은 올해 초 직원들의 자율 활동을 위한 위원회를 설립, 경영성과를 나타내도록 했다.

이를 위해 모인 직원들은 구포성심병원의 핵심가치인 고객, 소통, 신뢰, 도전, 전문성을 실행하기 위해 명칭을 '핵심가치 운영위원회'로 정하고 지난 1일 정식 출범했다.

26일 구포성심병원에  따르면 내부 직원들의 직무 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지역주민들과의 소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사로 지역 맛집을 찾아가는 먹방데이를 마련했다.

첫 행사는 AI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가금류 사육농가와 음식점 상인들을 위한 것으로 북구 지역 내 오리고기집을 지난 23일 방문, 시식행사를 가졌다.

이날 시식행사엔 구포성심병원 핵심가치운영위원회 운영진과 박시환 부원장, 그리고 선착순으로 모집 된 2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했다.

오리고기 상인대표 A씨는 "최근 AI로 인해 매출이 절반이상 떨어졌는데 지역의 병원관계자가 찾아와 안전함을 알려주니 안전함에 대한 신뢰가 더 높아 질 것 같고, 지역경제까지 생각해주는 병원에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구포성심병원 박시환 부원장은 "직원들 스스로 지역상인들을 걱정하는 마음이 너무 대견하고 앞으로 지역과 더불어 발전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지역발전에 많은 지원을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AI는 국내에선 감염된 사례가 없으며 75도씨 이상의 온도에서 5분간 가열하면 바이러스가 사멸되기 때문에 익혀먹으면 아무런 해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